HappyForms = {};

3만원 이하 가성비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 무선 | 일반 사무용

아이노트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K608RB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제품은 집이나 사무실에서 작업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풀사이즈 블루투스 키보드 입니다. 우선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이노트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K608RB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이노트 멀티커넥트 무선 블루투스 5.0 키보드 K608RB입니다. 제가 구매 할 당시 가격은 29,800원이었고 쿠팡에서 무료 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최저가 보기>> https://link.coupang.com/a/CDNac

키보드를 살 때 고려하면 좋은 것

키보드는 보통 휴대용 키보드, 일반 작업용 키보드, 게임용 키보드 이렇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을것 같은데요. 제가 생각할때 키보드의 종류마다 따져봐야 할 포인트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휴대용 키보드는 작고 가벼울것, 일반 작업용 키보드는 숫자키패드의 유무, 멀티페어링의 부드러운 전환, 게임용 키보드는 매크로 기능, 지연시간 등을 따져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집에서 업무용으로 사용 할 키보드가 필요했기 때문에 숫자 키패드가 있는 풀사이즈 키보드를 선택했구요.

무선키보드 중에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들은 보통 숫자 키패드를 없애서 크기를 줄이는 편인데 저는 키보드를 휴대할 일이 별로 없기도 했고 , 업무를 보면서 숫자 키패드가 없으면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아이노트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K608RB 스펙

먼저 스펙을 살펴볼게요. 이 키보드는 리시버를 이용한 무선 키보드로 사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로 최대 3개의 기기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AAA형 건전지 2개로 작동하며 제품 사이즈는 가로 43cm, 세로141cm, 높이 2.3cm, 무게는 725g입니다.  과 5.0을 지원하며 무선 수신거리는 최대 10m 입니다.

우선 저는 데스크톱과 노트북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멀티페어링이 되는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그중에서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가 가격도 저렴하면서 제가 원하는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것 같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 / 멀티페어링

제가 주로 사용하는 데스크톱에는 이 키보드를 구매할 때 동봉되었던 리시버와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시버로 사용하기 때문에 역시 안정적인 연결을 확인할 수 있구요.

총 3대의 기기와 멀티페어링이 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휴대기기와 연결할 때는 이렇게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리시버를 연결된 데스크톱을 사용할때는 이렇게 우측상단에 있는 2.4G 리시버모드 버튼을 눌러주면 되구요.

그 외 블루투스와 연결된 제품들은 그 옆에 버튼들을 사용해사 전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 시 꽤 빠른 속도로 전환이 되구요. 다만 블루투스 연결이 되고 난 후에 아주 가끔 연결이 끊겼다 다시 연결됐다 하는 현상이 생기기도 하는데 자주 그런것은 아니어서 저는 크게 불편함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스마트기기 거치대

키보드 상단에는 스마트기기 거치대가 있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같은 경우 세로, 가로 모두 거치가 가능한 정도이고 아이패드 무게가 있어서 손으로 밀어보면 살짝 불안하긴 하지만 키보드를 치는 상황에서는 전혀 문제될것이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11프로  같은 경우에는 케이스를 씌웠을 때는 약간 뻑뻑해서 잘 안들어가는데 대신  가운데 홈이 있어서 가운데로 넣으면 들어가긴 합니다.

케이스를 안씌우면 잘 들어가긴 하지만 보통 스마트폰은 케이스를 씌워서 사용하는 걸 생각하면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키감

 

다음은 키감입니다.

일단 전용 키스킨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일체감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키스킨을 덮고 타이핑을 쳐도 터치감이 좋은 편이라 외부 이물질로 부터 보호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키스킨을 덮어서 사용하시는게 좋겠네요.

타이핑 할때 소리는 탁탁 하는 소리가 조금 크게 들릴수는 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조용한 키보드 보다는 이렇게 탁탁 소리가 어느정도 들리는 키보드를 선호합니다.

물론 정숙한 사무실에서는 조금 거슬릴 수도 있는데 이렇게 키스킨을 덮어서 사용하면 소음 감소도 되니까 크게 문제 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타

각도 조절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경사진 모양으로 디자인 되어있기 때문에 타이핑하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적당한 각도라고 생각되구요.

우측 상단에는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버튼이 있어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배터리를 아끼기 위해 꺼둘 수 있습니다.

제가 업무를 볼때 자주는 아니지만 보통 몇일에 한번씩은 계산기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키보드 우측 상단 맨끝에 이렇게 계산기 아이콘이 있는 키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이렇게 누르면 계산기가 바로 실행됩니다.

사소할 수도 있는 기능이지만 업무 볼때 계산기 기능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꿀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게 아이노트 멀티커넥트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 K608RB에 대해  서 알아봤는데요.

초반에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업무용에 최적화된 키보드로 이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키보드가 작아져야 한다고 생각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이런 풀사이즈도 많이 없는것 같고요.

화살표키를 비롯해서 각종 키들이 생략된 경우도 있는데 이 제품은 블루투스 기능에 깔끔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준수한 마감까지 저는 현재까지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천 글

기계식 키보드 추천, 구매 전 체크해야 할 포인트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구매자는 추가 비용 없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