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neratePress Site CSS */ .inside-article, .sidebar .widget, .comments-area, .gb-query-loop-item:not(.sidebar .gb-query-loop-item),.container-widget { border-right: 2px solid rgba(0, 0, 0, 0.07); border-bottom: 2px solid rgba(0, 0, 0, 0.07); box-shadow: 0 0 10px rgba(232, 234, 237, 0.5); } /* End GeneratePress Site CSS */

무료 소설 웹사이트 플랫폼 모음 다시보기 TOP 8

요즘은 하나씩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출근이나 퇴근시간에 웹툰이나 웹소설을 보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웹툰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글을 읽는 것은 또다른 매력이죠. 몇가지 무료 웹소설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감임박] 쿠팡 최대 50% 할인상품 모음전(한정수량) 바로가기




미소설

앱으로도 로그인 하면 무료웹툰과 무료소설을 즐길 수 있는 미소설입니다. 독점으로 연재하는 인기작이 많으며 연재작과 완결된 작품들도 많습니다. 검색하면 방법이 편리하며 카테고리로 들어가 연재중인 작품과 완결된 작품 그리고 요일별 작품을 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헤쉬태그로 원하는 장르와 소재를 쉽게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을 쓰면 코인을 받고 선물함과 이벤트 페이지에 다양한 방법으로 코인과 쿠폰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첫 달 1개월간 무료로 볼 수 있고 일정 시간을 기다리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작품들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탑재, 넷플릭스와 유튜브 시청 빔프로젝터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왓챠 구글앱스토어 지원 OTT 세탑박스


문피아 

네이버 웹소설과 카카오 페이지와 더불어 가장 큰 웹소설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판타지와 현대 판타지물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또 트렌드가 잘 반영된 사이트인데요. 문피아의 베스트 작품들을 보면 어떤 트렌드가 유행인지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제목과 작가 이름으로만 검색이 되고 장르별 베스트에 올라있지 않으면 취향에 맞는 작품을 검색하는게 조금은 불편합니다.


조아라

굉장히 다양한 장르의 소설이 올라오는 조아라입니다. 사이트가 시각적으로 잘 들어오고 검색도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편수나 장르, 선호작 등 사용자 취향에 맞춰 상세설정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게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또 특이한게 작품 내용으로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정확도는 조금 낮은 편입니다. 조아라는 패러디 장르에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무료로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있는 반면에 일정 기간 동안 소설을 보는 노블레스, 회차당 구매를 하는 프리미엄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블라이스

KT가 제공하는 웹소설 플랫폼입니다.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모든 장르의 웹소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디자인이 굉장히 깔끔하고 가입 시 웹소설 이용권 20장을 줍니다. 통신사 케이티에서 만든 연재 플랫폼 답게  케이티 사용자에게 매월 1회 멤버십 1000포인트를 증정하며 이걸로 웹소설 이용권 50장과 바꿀 수 있습니다.


무툰

무툰은 무협, 액션, 판타지 장르의 작품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웹툰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인지 특히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대개 특정 회차나 특정 작품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데, 무료로 보기에는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최신작이 궁금할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웬만한 건 1편씩 볼 수 있어 괜찮은 작품인지 확인하기도 좋습니다.





북팔

이 사이트는 로맨스 위주의 작품들이 많습니다. 판타지와 패러디 작품들도 진출하는 모습도 보여주긴 하지만 아직 문피아에 비하면 작품이 많지 않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지진 않은듯 합니다. 자유 무료관이 따로 있어 부담없이 이용하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웹소설

네이버는 웹툰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웹소설 서비스도 있습니다. 웹소설 통합랭킹을 제공하고 있고 유저가 굉장히 많은 만큼 최신작들의 트렌드 파악하기에도 좋습니다. 유료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무료로 즐길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댓글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연재가 진행되는 작품은 무료로 볼 수 있고 연재가 완료되면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유료로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웹 소설 만이 아니라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카카오페이지 입니다. 굉장히 많은 유저를 기반으로 한 접근성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시간마다 무료, 캐시 충전소 등 유료 결제를 안해도 연재되는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독점 연재작이 많아 이것을 기반으로 드라마까지도 만들 수 있는 역량을 지녔습니다. 한 번에 모든 회차를 다 무료로 볼 수 없고 일정시간이 지나야 무료 분량이 늘어나는 시스템입니다.

[마감임박] 쿠팡 최대 50% 할인상품 모음전(한정수량) 바로가기





웹 소설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

재미있게 보는 작품이 많은 사이트는 여러 번 들어가게 되는데요. 일일이 들어가는 게 여간 불편한 게 아니죠. 그래서 여러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서 편하게 들어가거나 앱을 설치해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마다 지원하지 않는 곳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웹 소설 이용 시 주의사항

인터넷에서 웹 소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많지만 그곳에 연재되는 소설들은 모두 저작권이 있습니다. 웹 소설을 변환해서 다운로드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도덕적인 문제뿐 아니라 법의 처벌을 받을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만일 다운로드를 공식적으로 허용한다면 받되 이 역시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