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또는 욕실 앞에 깔아 쓰는 발매트는 집에 포인트를 주는 인테리어 역할뿐 아니라 바닥에 물기가 묻지 않도록 하는 역할도 해줍니다. 시중에 정말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로 만들어진 발매트가 있는데요. 어떤 발매트가 판매량이 많고 인기를 얻고 있는지 발매트 추천 제품 소개와 구매 전 알아야 하는 사항들을 정리했습니다.
발매트 추천 제품
마더스홈 메모리폼 발매트


- 고급 메모리폼으로 제작된 발매트로 세탁, 건조, 탈수 모두 가능합니다.
- 충전재를 쉽게 손상되지 않고 변형이 적은 메모리폼으로 제작하여 쿠션감과 볼륨감이 우수합니다.
- 밟고 지나간 뒤 복원력이 좋아 주방에서 장시간 서서 일하는 경우에도 발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 극세사 소재를 적용하여 밟을 때 터치감이 좋고 포근하며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 매트의 바닥과 마루바닥의 밀착력을 높인 논슬립을 적용하여 욕실과 주방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바텍 작업으로 박음질 하여 세탁을 해도 올이 잘 풀리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께 1.5cm의 메모리폼을 사용하여 착와감과 푹신함을 높였습니다.
- 발매트가 너무 푹신해서 아이들이 올라가서 한참을 놀고 흡수력이 뛰어나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세탁 후 건조기에 돌렸는데 다시 사용하는데 문제없고 박음질도 만족스럽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일상나눔 빨아쓰는 깨지지 않는 규조토 발매트


- 미세한 다공질로 내부에 구멍이 있어 습도가 높을 땐 수분을, 건조할 때는 수분을 배출하는 특징을 사용해서 장기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트입니다.
- 가열 압출 공정을 통해 실리콘 고무, 나노 섬유, 규조토 합성 등 3중 겹침으로 제작한 제품으로 더 부드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촘촘한 결 무늬로 마감하여 물기에 노출된 환경에서 미끄럼짐을 방지해줍니다.
- 물흡수율이 뛰어나서 규조트 밑쪽 바닥면이 눅눅하지 않고 너무나 좋은 제품 이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 미끄럼방지 패드가 되어있어서 밀림 현상 전혀 없으며 드럼 세탁 후 한, 두시간 후면 사용할 수 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푹신하지 않지만 말랑한 소재이고 겉면을 가볍게 씻을 수 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코멧 홈 규조토 발매트


- 글로벌 검사기관을 통해 석면 불검출, 라돈 측정 테스트를 통과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연적으로 생긴 규조토 가루가 표면에 묻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규조토는 식물성 플랑크톤 퇴적층에서 채취한 흙으로, 미세한 구멍으로 물기를 빨리 흡수하고 건조시켜 물 묻은 발을 뽀송하게 만들어줍니다. 빠른 수분 흡수와 방출로 인해 냄새 밸 걱정이 적은 제품입니다.
- 세계적인 검사와 인증 회사인 SGS에서 검사하였고 77.5%의 흡수력을 확인한 제품입니다.
- 세척과 건조가 편리하며 물기가 바닥으로 새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 오래 사용한 후에는 제공되는 사포로 표면을 문질러 주면 구멍이 확장해서 흡수력이 회복되고 오염도 지워집니다.
- 라운드 마감으로 각진 부분이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샌딩 처리하여 적당한 마찰력으로 미끄러짐을 방지합니다.
- 두께는 9mm이며 쿠션감 있는 재질 보다는 단단한 질감 느낌입니다.
- 물을 뿌려보면 뿌리자 마자 스르르 사라지고 1분정도면 거의 사라진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오염되면 그냥 씻어주면 되고 몇초 안되어 물이 사라지는거 보니까 신기하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일상나눔 HOME 규조토 발매트


- 습도가 높을 땐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할 때는 수분을 배출 하는 특징을 사용해서 오랜 시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발매트입니다.
- 부드럽고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 돌돌 말아서 간편하게 보관 할 수 있습니다.
- 재생 스펀지를 사용하여 발이 닿을때 마다 부드럽고 편안한 감촉이 느껴지고 NAPA 가죽 원단을 사용해서 매트 표면 위 물을 순식간에 흡수해줍니다.
- 기포 흡수층이 물기를 신속하게 흡수하고 하단은 미끄럼 방지 고무 처리되어 물기가 많은 화장실, 주방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죽 소재로 털 빠짐 없이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어 관리가 편합니다.
- 하단은 미끄럼 방지 고무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 부드러운 촉감에 발도 잘 마르고 한달동안 잘 쓰고 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얇은데도 흡수가 잘 되고 손 세탁만 잘 하면 영구적으로도 사용할 것 같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기존 규조토에 비해 너무 가볍고 깨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솔브리빙 소프트 직사각형 규조토 발매트


- 심플한 배색 디자인이 돋보이는 외관에 표면은 면모, 바닥은 규조토로 만들어진 부드러운 패드입니다.
- 직물 흡수층과 규조토 흡수층, 2중 흡수로 인해 물을 빠르게 흡수합니다.
- 쿠션력을 높이는 스펀지를 내장하였고, 미끄럼을 방지하는 고무밑창을 사용했습니다.
- 세척할때는 세제를 약간 풀어서 물에 헹구기만 하면 간단하게 세척을 할 수 있습니다.
- 타원형, 사각형, 반원형 제품이 있으며 색상도 매우 다양합니다.
- 크기가 크니까 시원시원하니 좋고 얇고 가벼워서 옮기기도 좋고 색도 튀지않아서 집 분위기와 잘 맞는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바로 물을 부어봤는데도 축축함이 유지안되고 바로 바로 사라지는 마법같은 제품이다 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 일반 규조토 매트는 물 흡수는 잘 되지만 딱딱하고 차갑고 깨져서 위험했는데 이건 그런 걱정 없어서 너무좋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이지코지 프리미엄 4세대 규조토 발매트 큐브


- 눌러서 쉽게 조립할 수 있는 발매트로 퍼즐 방식으로 되어 있어 눌러주는 것 만으로 단단하게 조립되고 사용 시 빠질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라스틱 받침에 미끄럼 방지 장치가 되어 있어 바닥에 견고하게 밀착됩니다.
- 구멍이 많은 규조토의 무수한 틈새 구조로 샤워 후 가볍게 밟으면 물기를 신속하게 흡수해줍니다.
- 아치형 디자인, 인체 공학적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 규조토 고함량 제품이라 그런지 물이 아주 빨리 건조되고 발바닥에 맞춰진 아치형 디자인이라 밟을 때 느낌이 좋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너무 가볍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플라스틱 밑에 미끄럼 방지로 인해서 바닥에 밀착이 잘 된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격자 구조라서 접어서 보관하기 편하고 세척하는 것도 쉽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발 매트의 소재
면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소재로 수건이나 타월 등에도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부드럽고 보송보송하며 포근하게 감싸는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면이라고 해도 다 같은 촉감은 아니고 어떤 면사를 사용했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에 직접 닿는 면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타월 원단의 발 매트를 고려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린넨
두께감이 얇고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강한 소재로 겉모습과는 다르게 사실 내구성이 뛰어나고 흡수력도 좋습니다. 흡수한 물을 빨리 말리고 보풀이 적으며 원단이 잘 줄어들지 않습니다. 대신 세탁 후 주름이 많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규조토
일본에서의 인기가 한국에도 넘어와 발 매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규조토는 식물성 플랑크톤 류의 화석과 규조 껍질의 퇴적물에 의해 형성된 지층으로 우리나라에도 있습니다.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미세한 구멍이 많은 다공성 구조의 특성으로 인해 수분을 잘 빨아들이고 순식간에 증발시킵니다. 잦은 세탁이 필요 없고 세척도 간편해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소재의 발 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화이버
흡습성과 빠른 건조가 가능한 소재로 가볍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폴리에스테르나 나일론 등의 화학섬유로 짜인 소재로 촉감이 우수하고 건조가 빨라 세탁하기에도 편리합니다.
PVC
말랑거리고 푹신한 느낌의 소재로 쿠션감이 좋아 오래 서 있어도 발을 편안하게 도와주어 주방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비닐을 닮은 소재로 물이 튀어도 흡수되지 않고 오염 물질도 스며들지 않아 오염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디자인이 예쁜 편은 아니지만 실용적인 것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극세사
극세사 역시 푹신해서 발을 편안하게 해주며 물을 빨리 흡수하고 증발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털이 긴 극세사 제품은 털 사이에 이물질이 낄 수 있어서 자주 털어줘야 할 수 있습니다. 극세사 제품은 예쁜 디자인과 부드러운 촉감을 원하는 사람이 많이 찾는 아이템입니다.
욕실 발 매트로 추천하는 소재
욕실 앞에 깔아 두고 사용하는 발 매트는 물기 흡수가 아주 중요합니다. 물기 흡수를 잘하는 대표적인 소재로는 규조토와 면/타월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소재에 대해 자세히 비교해 보겠습니다.
규조토의 특징
- 물기가 닿기만 해도 바로 흡수하고 증발해서 축축할 틈이 없다.
- 자체 항균 기능이 있어 세균이 서식하지 않아 위생적이며 탈취 기능이 있다.
- 한 달에 한 번 정도 그늘에서 건조해 주면 되고 4~6개월에 한 번 정도 사포로 표면을 갈아주면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 규조토는 함유량이 낮으면 흡수력이 떨어지고 너무 높으면 잘 부서진다.-60~70% 함유된 제품 추천
면/타월의 특징
- 귀찮더라도 제대로 빨아서 써야 안심이 된다는 사람들은 면/타월 소재의 발 매트를 추천함
- 호텔식 발 매트도 면과 타월로 많이 사용하는 만큼 디자인이 고급스러운 게 많다.
- 발의 물기는 잘 흡수하지만 건조는 규조토에 비해 느리다.
- 3~4일에 한 번은 세탁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추천 글
- 놀이방 매트 추천 PVC / PE / PU 층간소음 거실 바닥 인기 순위
- 전신거울 추천 벽걸이 스탠드 왜곡 없는 예쁜 거울 인기 순위
- 아기 물티슈 추천, 안전한 성분을 사용한 인기 순위 TOP 6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구매자는 추가 비용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