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 시대에 아침을 일일이 챙겨 먹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제 밥 대신 간편하게 빵으로 아침을 먹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토스트기의 판매량도 덩달아 늘고 있습니다. 단순히 빵을 굽는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다양한 토스트기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토스트기 추천 제품과 구매 전 체크사항들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토스트기 추천 제품 TOP 6
필립스 데일리 콜렉션 토스트기


- 믿고 사는 필립스의 가성비 좋은 토스트기로 무난한 성능에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 취향에 맞게 굽기 설정을 8단계로 할 수 있어 빵을 태우지 않고 적당히 구울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크기의 빵을 굽기 위한 두 개의 투입구가 있습니다.
- 빵 받침대가 내장되어 있어 롤이나 패스트리, 번 등을 데울 수 있게 설계하였습니다.
- 토스트를 굽는 기능과 동시에 냉동빵을 해동하는 것을 한 번에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빵을 굽는 도중에 취소 버튼으로 언제든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분리가 되는 빵 부스러기 받침대가 있어 청소하기 편리합니다.
- 작은 빵 조각도 하이리프트 기능을 이용하게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무난한 하얀 색 디자인에 필립스 로고가 이쁘게 박혀 있어 좋고 전기선을 사용하지 않을때 아래에 정리하는 공간이 있어 편리하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식어버린 스콘, 베이글, 크루아상 데우기좋고 촉촉하고 따듯하게 다시 살아난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브루노 미니 오븐토스터


- 독일에서 시작한 주방 가전 브랜드 브루노가 한국 정서에 맞게 재해석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오븐형 토스트기입니다.
- 미니멀한 디자인은 모던한 인테리어와 잘 맞는 궁합을 보여주고 감성적인 주방으로 바꿔줄 만큼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 식빵은 물론 크루아상, 치즈가 들어있는 크로크무슈, 숨이 죽은 붕어빵까지 되살려줍니다.
- 전면 도어는 유리로 만들어 조리 과정을 모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원하는 빵 종류에 맞게 오븐 용기 선반을 끼우고 다이얼을 통해 간단하게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 위, 아래 히팅 램프를 탑재해서 예열 없이 바로 조리 할 수 있습니다.
- 온도센서가 내장되어 최고 온도 도달 시 가열램프가 꺼지고 온도가 내려가면 다시 램프가 켜집니다.
- 별도의 온도 조절 필요없이 170~240도 사이로 자동 온도 조절 되며, 시간 조절 다이얼로 시간을 15분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토스트 부터 그라탕 까지 간단한 오븐 요리를 할 수 있어 활용성면에서 좋습니다.
- 큰 오븐기는 전력 낭비, 시간을 잡아먹지만 이건 작으면서도 그라탕을 만들수 있을 정도로 활용성이 좋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딴짓을 하고 있어도 자동으로 꺼졌다 켜졌다 해서 심하게 타지 않아 좋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쿠진아트 메탈 클래식 4구 토스터기


- 다양한 두께의 빵을 조리할 수 있는 4구 투입구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각 투입구는 38mm로 넓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2세트의 조절 패널이 있어 좌, 우측을 다르게 설정해서 빵을 구울 수 있고, 양쪽에 있는 높이 조절 레버로 구운 빵을 꺼낼 때 편리합니다.
- 굽기 다이얼을 돌려 기호에 맞게 6단계로 굽기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지 않는 투입구는 커버를 덮어 먼지 유입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분리가 되는 부스러기 받침대가 있어 깔끔하게 유지하며 청소가 쉽습니다.
- 두께가 있는 빵은 베이글 버튼을 통해 시간을 자동으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바닥면은 코드를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 한 번에 식빵을 4장 구울 수 있어 아이들이랑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투입구는 두꺼운데 길이는 좀 짧은게 아쉽고 스테인리스라 반짝거리는 디자인이 멋지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발뮤다 토스터기 K05B (2021신형)


- 많은 소비자들에게 극찬 받았던 발뮤다의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델로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재 설계한 제품입니다.
- 일명 죽은 빵도 되살려낸다는 토스트기로 수십만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30초간 조작을 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며 이로 인해 제품의 수명이 길어지는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도어에 연결할 필요 없이 얹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그릴 구조는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발뮤다 만의 3단계 온도제어 기술은 더 정교해져 굽는 빵의 개수가 달라도 더 균일하게 굽습니다. 빵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식감을 고려하여 각 모드별로 윗면과 아랫면의 히터 강도를 제어합니다.
- 토스터의 내부 온도가 올라가면 히터의 가동이 늦어지고, 온도가 내려가면 히터 가동이 잦아져 온도를 제어합니다.
- 제품 소프트웨어에 이상이 감지되면 두 개의 온도 조절 장치가 작동을 멈춥니다.
- 급수구에 5cc의 물을 부으면 물이 스팀으로 전환되어 표면에 얇은 수분막으로 덮혀 빵의 겉은 얇게 구워지고 빵 내부 수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 발뮤다는 구울때 극강의 성능을 보여줘서 듣던대로 겉바속촉이 딱 맞는말인거 같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탄 부분조차 맛있고 식빵을 많이 쟁여놓고 먹는 집이라면 필수 아이템이라는 리뷰가 있습니다.
필립스 비바 컬렉션 토스터


- 냉동실에 넣어둔 빵도 갓 구운듯한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으로 되돌려 주는 제품으로 한 번의 터치로 이전에 구운 빵을 다시 데워주는 재가열 기능이 있습니다.
- 원하는 굽기가 완성되면 언제든지 스톱 버튼으로 가열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빵을 8단계 온도조절 기능을 통해 갓 구운것처럼 알맞은 최적의 온도로 즐길 수 있습니다.
- 빵 투입구에서 부터 빵을 잡아주어 빵의 두께와 상관없이 골고루 브라우닝 해줍니다.
- 내장 거치대가 있어서 모양이 다양한 빵들을 가열할 수 있습니다.
- 먼지 유입방지 뚜껑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합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 조금만 두꺼워도 식빵이 벽에 달라 붙어 탄내가 나는데 이 제품은 이런 점을 완벽하게 보완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베이글을 통재로 넣어도 들어가고 노릇하게 구워진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라쿠진 시그니처 메탈 토스트기


- 리프트 레버 설계로 빵 굽기가 끝나면 자동으로 레버가 올라와 빵을 꺼내기 쉽습니다. 작은 빵처럼 꺼내기가 어려운 경우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 1단에서 6단으로 원하는 굽기를 조절하여 내 취향에 맞는 토스트를 먹을 수 있습니다.
- 38mm의 넓은 빵 투입구로 얇은 식빵부터 두꺼운 베이글도 문제 없이 구울 수 있습니다.
- 빵 입구가 넓으면 빵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경우가 있는데 셀프 센터링 가이드가 있어 빵을 태우지 않고 균일하게 구워줍니다.
-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방진덮개를 제공하여 사용하지 않을 때 이물질과 먼지가 유입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 분리형 부스러기 트레이를 채용하여 빵 부스러기가 떨어져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에어프라이와 오븐이 있어 망설였는데 사고보니 빵이 촉촉하고 골고루 익어 구매하길 잘했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 레트로 느낌나는 디자인이 예쁘고 램프는 좀 저렴해 보이지만 작아서 신경쓰이지는 않는다는 리뷰가 있습니다.
토스트기 종류
예전에는 빵이 위로 올라오는 일반 토스트기만 있었지만 지금은 오븐 형태의 토스트기가 나오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각 제품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반형
일반 토스트기는 식빵을 세워 넣는 구조로 납작한 슬롯에 빵을 넣어서 굽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빵보다는 식빵 위주로 조리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사용법이 간단하며 제품 사이즈가 작고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일반 토스트기로 조리한 빵은 겉부터 속까지 바삭한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오븐형
빵을 눕혀서 넣는 구조로 빵의 모양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빵을 조리할 수 있습니다. 식빵부터 토핑이 올라간 크루아상, 번 등 다양한 빵을 해먹는다면 추천합니다. 또 베이킹, 치킨 등을 구울 미니 오븐이 필요한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형에 비해 가격대가 높고 부피는 좀 더 큰 편입니다. 오븐 토스트기로 구워낸 빵은 겉이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식감을 가지게 됩니다.
체크해야 할 토스트기의 기능
해동
냉동실에 보관한 빵은 딱딱하고 차가운데 토스트기에 해동 기능이 있으면 따로 해동하지 않고 토스트기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쁜 아침 출근하기 전에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재가열
토스트기로 가열한 뒤 다시 한번 데울 수 있는 기능으로 버튼을 눌러 짧게 작동시켜 빵이 타지 않으면서 따뜻함과 바삭한 식감을 되살려 주는 기능입니다.
중지
토스트기는 여러 단계로 빵 굽기를 설정할 수 있는데 사용이 익숙하지 않으면 빵을 태우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토스트기 작동 중 빵이 다 익었다 싶으면 중지 버튼을 눌러 작동을 멈추게 해야 합니다.
가루 받침
토스트기를 작동 시키면 빵 부스러기가 아래쪽으로 떨어질 수 있는데 이때 받침대가 있으면 깔끔하게 모아서 버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에는 받침대가 있는데 이것이 분리되느냐 마느냐가 중요합니다. 받침대가 분리되지 않으면 가루를 청소하기 힘들어서 위생적으로도 좋지 않습니다.
전원 차단
빵을 다 굽고 나서 제품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기능이 없으면 지나치게 가열되어 화재 사고 등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해당 기능이 탑재된 제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쿨웜
토스터기의 내부 열은 매우 높은데 이 열이 외부에 전달될 때 손으로 만지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쿨웜 기능은 내부의 열이 바깥쪽으로 전달되지 않게 하는 기능으로 작동 도중에 만져도 뜨겁지 않아 안전하니 해당 기능을 체크해 보시시 바랍니다.
먼지 차단 덮개
토스터기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할 때 각종 먼지와 이물질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덮개가 있는 제품은 입구를 막아 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해 주어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천 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구매자는 추가 비용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