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neratePress Site CSS */ .inside-article, .sidebar .widget, .comments-area, .gb-query-loop-item:not(.sidebar .gb-query-loop-item),.container-widget { border-right: 2px solid rgba(0, 0, 0, 0.07); border-bottom: 2px solid rgba(0, 0, 0, 0.07); box-shadow: 0 0 10px rgba(232, 234, 237, 0.5); } /* End GeneratePress Site CSS */

국내 여행지 추천, 힐링하기 좋은 뜨는 여행지 리스트 TOP 20

그동안 여행을 가고 싶었지만 마음속 에만 고이 접어두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앞으로는 어디든 자유롭게 떠날 수 있는 시기가 오기를 기대하며 국내에서 꼭 가보면 좋을 국내 여행지들을 한 곳에 모아봤습니다. CNN에서 선정한 장소부터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유산 까지 다양한 여행지 중 마음에 드는 곳이 있나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마감임박] 쿠팡 최대 50% 할인상품 모음전(한정수량) 바로가기




남해 가천 다랭이 마을

다랭이 마을

경남 남해 쪽은 유명한 명소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천마을 다랭이 논은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 중 하나로 CNN에서 소개한 바 있으며 풍경과 예술적 가치가 뛰어난 곳입니다.

아래로 떨어질 것 같이 벼랑 끝을 아슬아슬하게 만든 논밭들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런 계단식 논들이 아름다운 선을 만들어 놓은 풍경은 이 마을에서만 볼 수 있는 진귀한 모습이죠.

논 사이사이 산책로도 있고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어 연인들 데이트 장소로도, 가족들 여행장소로도 좋은곳입니다.

쿤달 여행용세트 5종 체리블라썸향 B타입

블랙앤데커 여행용 휴대용 접이식 전기포트


부산 광안대교

부산 광안대교

부산 광안대교는 부산의 야경 명소이자 교통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2003년 개통하여 교통의 중심지로 이용되던 곳이 멋진 야경으로 명성을 떨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었습니다.

이 곳의 야경을 보기 위해 일부러 광안리 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광안대교는 평소에도 멋지지만 불꽃축제를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합니다. 매년 10월에 열리는 축제로 화려한 불꽃 축제도 볼거리 이지만, 화려한 레이져쇼를 음악과 함께 보여주는 멀티미디어 해상쇼도 놓칠 수 없습니다.


우포늪

우포늪

창녕을 대표하는 여행지 우포늪은 2011년 세계자연 유산 목록으로 등재된 곳입니다. 이곳은 꽤 넓어서 하루안에 다 둘러보기 힘든 장소입니다. 여의도 면적의 3배에 달한다고 하네요.그래서 자전거를 타고 둘러보는 분들도 계시구요.

이곳은 약 1억 4천만년 전에 형성되어 1,500여 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답니다. 우포늪은 크게 우포와 목포, 사지포, 쪽지벌 등 4개의 늪지가 있는데 그 중 관광객 들이 가장 많이 찾는곳은 우포늪 생태공원 입니다.

태고의 신비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자연의 선물, 이색적인 여행지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세량지

세량지

세량지는 환순군 화순읍에 위치한 작은 저수지로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흙으로 둑을 쌓아 만들어 세량제라고도 불립니다.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저수지로 손 꼽히는 곳입니다.

이곳은 해마다 봄이면 전국에서 사진가들이 작품을 남기기 위해 몰려오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사진 덕분에 해외에도 알려져 CNN에서 아름다운 명소로 뽑히기도 했구요. 산 벚꽃이 만발하는 봄에 찾으면 그 진가를 알수 있는데요.

이른 아침에 물안개가 피어오르고 햇빛이 비추면서 호수에 비친 벚꽃이 눈을 의심하게 만들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워낙 경치가 좋아 봄이 아니더라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담양 죽녹원

담양 죽농원

대나무 숲을 조성한 곳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죽림욕장 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2.2km 정도 되는 죽림욕 산책로를 걷다 보면 어마어마한 높이를 가진 대나무가 빼곡하게 있습니다. 올려다보면 목이 다 아플 정도로 시선을 압도하는 높이입니다.

대나무가 메인이지만 군데 군데 설치 된 조형물과 폭포 등의 다양한 경관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또 이곳은 영화나 드라마, CF 등 많은 매체에서 다룰 정도로 뛰어난 풍경을 자랑합니다. 대나무 숲을 산책하다 보면 마음이 뻥 뚫리고 마음껏 힐링할 수 있습니다.


대관령 양떼목장

대관령 양떼목장

강원도 평창 해발 700미터에 위치하고 있는 목장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서늘해서 여름에 가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관광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대한민국 최초 목장이며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웁니다.

목장 정상까지 30분 정도 소요되며 1코스와 2코스가 있습니다. 초록초록한 풍경과 목장 길 능선이 무척 아름다워 인생샷을 건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풍경도 좋지만 역시 귀여운 양들도 빼놓으면 섭섭하죠.

목장에서 느긋하게 풀을 뜯는 양들을 보면 입가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양 먹이주기 체험도 있으니 연인과, 가족과 함께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동궁과 월지

경주 안압지

경주 야경 최고의 명소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원래는 안압지 라고 불리우던 곳으로 조선시대 폐허가 된 이곳에 기러기와 오리가 있는 연못이라 하여 안압지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하지만 신라시대 왕자들이 기거하던 별궁이 있던 자리였기 때문에 현재는 동궁과 월지라는 제 이름을 찾게된것이죠.  거의 일몰시간이 되면 조명들이 점등되고, 조용히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호수에 반영된 사물들과 멋진 야경을 보러 찾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화려하면서도 은은한 매력을 동시에 지닌 멋진곳입니다.


도담삼봉

도담삼봉

도담삼봉은 단양을 대표하는 명승지로 단양 팔경 중 제 1경에 속하는 장소입니다. 강 한가운데 장군봉을 중심으로 왼쪽에 첩봉, 오른쪽엔 처봉 이렇게 세 봉우리가 물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가운데 장군봉은 정자가 있어 더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한 모습 때문에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여 충북에서 가장 많이 찾는 대표 관광지입니다.


소야도

소야도

인천 옹진군 덕적면에 위치한 소야도는 인천 연안부두에서 쾌속선을 타고 한 시간 정도 가면 만날 수 있는 섬입니다. 맑은 바닷물과 고운 모래 백사장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영화 ‘연애소설’의 배경이 되기도 한 이섬에는  5성급이라 불릴 정도로 완벽한 환경관리를 자랑하는 ‘떼뿌루’ 야영장도 있습니다.

천연잔디가 깔려있고 빼곡한 송림이 바닷바람을 막아줘서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캠핑족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을 탄 곳입니다. 또 산길과 해변이 조화를 이루는 트레킹 코스도 있으니 한가로운 휴식이 필요한 분들은 한번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순천만 갈대밭

순천만 갈대밭

이곳은 가을에 가기 좋은 장소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해마다 11월 초순경에 갈대축제가 열리며 가을에 펼쳐지는 황금빛 갈대와 함께 많은 철새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거대한 갈대밭과 끝을 알 수 없는  광활한 갯벌이 장관을 이룹니다.


두모마을

두모마을

두모마을은 경상남도 남해군에 위치한 마을로 인구가 100명이 조금 넘는 규모입니다. 봄에는 유채꽃, 가을 에는 메밀꽃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채꽃 관광명소는 제주도라는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 두모마을 역시 유채꽃을 보기위해 관광객이 많이 찾는곳입니다.

마을 입구부터 2km 정도 이어진 길을 산책하며 꽃길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두모마을은 국내 최고의 청정지역으로 마을 한가운데로 흐르는 하천에서 1급수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태안 팜카밀레 허브농원

태안 팜카밀레 허브농원

1만 2천평의 넓은 공간에 야생화, 허브, 카페, 산책로 등을 갖춘 이곳은 프랑스에서 볼 법한 이국적인 정원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주면에서 흔히 보는 꽃부터 보기 힘든 꽃까지 다양한 종류의 꽃과 허브를 만날 수 있는곳입니다.

총 열개의 허브가든으로 구성되어 있고, 산책하다 보면 좋은 향기에 취할것만 같은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시즌마다 하나의 꽃을 주축으로 축제도 진행하지만 꼭 축제가 아니더라도 많은 꽃들로 인해 사계절 내내 축제같은 느낌이 듭니다. 꽃을 좋아하는 연인 이나 가족과 함께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경주 보문정

보문정

경주 보문관광단지의 보문정은 CNN을 통해 한국에서 가봐야하는 아름다운 장소로 선정된 곳입니다. 매해 봄 아름다운 벚꽃이 관갱들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또 오리를 닮아 오리연못 이라고불리우는 연못을 볼 수 있고 고즈넉한 한국의 미가 아주 잘 표현된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봄 뿐 아니라 여름의 울창한 잎들과 가을의 화려한 단풍 등 한국의 뚜렷한 사계절 모두를 느낄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공룡능선

공룡능선

설악선 공룡능선은 설악산을 대표하는 암봉 능선입니다. 모여있는 암봉들이 공룡의 등같이 생겼다 하여 공룡능선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국립공원 100경 중 제 1경일 정도로 아름답고 웅장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공룡능선은 오르락 내리락 하는 구간으로 체력소모가 있으니 산 타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겠네요. 공룡의 등을 탈 때마다 볼 수 있는 경치에 빠지다보면 힘든줄 모르고 걸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낙안읍성 민속마을

낙안읍성

순천에 위치한 낙안읍성 민속마을은 조선시대 생활상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문화체험 공간입니다.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600년전 으로 돌아간 것 같은 분위기가 인상적입니다. 그네타기, 천연염색 등의 체험을 할 수 있고 초가 민박에서 하룻밤 머물러 갈수도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마치 영화 세트장을 보는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실제 주민들이 살고 있는 거주공간이라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순천에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낙안읍성 민속마을을 추천합니다.


아침고요 수목원

아침고요 수목원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도를 대표하는 10대 관광지이며, 국내 최대 규모의 수목원으로 꼽히는 장소입니다. 약 10만평 면적에 온갖 식물들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또 달빛정원, 하경정원, 한국정원 등 다양한 주제의 테마정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른들은 자연을 통해 힐링할 수 있으며 연인들에게는 환상적인 데이트 코스로 제격입니다. 또 먹거리, 체험거리가 많아 아이들에게는 동심을 자극해줄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섬진강 기차마을

섬진강기차마을

전남 곡성에 위치한 섬진강 기차마을은 이름처럼 기차로 가득찬 곳입니다. 옛 전라선 폐선로를 이용한 전국의 유일한 기차 테마파크로 철길위로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가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 4D 영상 체험관, 동물농장, 요술랜드 등 체험거리도 다양합니다.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충남 태안군에 자리한 꽃지해변은 5km에 달하는 백사장과 할배바위, 할매바위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광을 보여줍니다. 바위 사이에서 해가 바다로 가라앉는 모습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많이 피어 꽃지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하네요. 백사장을 따라 파도를 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성산 일출봉

성산 일출봉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 이자 제주의 보물이라고 불리우는 성산일출봉입니다. 제주 명승지로 너무 유명해서 안가본 사람보다 가본사람이 많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바다에서 폭발한 화산재가 쌓이며 만들어진 지형은 꽤 가파르지만 꼭대기는 평평한 모양으로 독특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높이는 180m 정도로 소요시간은 왕복 50분 정도로 정상까지 올라가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남원 광한루원

남원 광한루

춘향과 몽룡의 도시라 불리우는 남원. 이곳의 중심과도 같은 광한루원은 남원 여행을 가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손꼽힙니다. 춘향과 이도령이 처음 만난 장소로 현재는 많은 시민들의 산책 명소이자 야경명소로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큰 연못이 있으며 오작교, 춘향관 등 볼거리도 다양하며 전통놀이 체험과 그네도 탈 수 있습니다.

 




[마감임박] 쿠팡 최대 50% 할인상품 모음전(한정수량) 바로가기

최신 글 추천

서울 데이트 추천, 핫한 장소 / 코스 TOP 20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